슬립버스 여행
한국에서는 아직 인지도가 없지만 유럽이나 동남아에서는 인기 있는 여행 방법중 하나입니다.
슬립(슬리핑)버스 또는 게스트하우스 버스라고도 불립니다.
버스 내부에 샤워실, 화장실, 침대, 냉장고, 주방, TV까지 모두 가추고 있어 여행지에서 즐기고 바로 버스에 올라 모든것을 해결 가능하도록 만든 이동식 숙소입니다.
신박하고 재미있는 슬립버스!!
슬립버스의 장점과 단점 그리고 추천 여행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슬립(슬리핑)버스의 장점
여행지와 가까운거리
- 여행지나 유적지를 둘러보고 숙소로 이동하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 근처 주차장에 있는 슬립버스에 올라가면 바로 숙소가 되어 모든것을 해결 가능합니다.
- 여행지와 숙소를 오가는 동선이 짧아 피로도가 획기적으로 줄어 듭니다.
이동거리와 시간의 제약이 적다
- 이동과 숙박이 한번에 되기 때문에 야간에 이동하고 아침에 관광지에 도착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 장거리나 야간 이동시 목적지에 도착하게되면 깔끔한 상태로 즐길수 있습니다.
새로운 만남
- 작은 규모로 낯선 사람들과 이동하는 경우가 많아 새로운 인연이 생길수 있습니다.
- 사람들과 어울리기 좋아하거나 새로운 만남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슬립버스에 올라 즐거운 경험을 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경제적인 여행
- 항공편이나 숙소, 호텔을 예약하는 것보다 경제적입니다.
- 이동, 숙소를 한번에 해결하고 여러사람이 모여 버스 한대를 대여 하기 때문에 다른 여행 보다 경제적입니다.
슬립(슬리핑)버스의 단점
- 낯선 사람과 여러명이 같이 이동하기 때문에 일정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 버스라는 좁은 공간에서 여러명이 있기 때문에 개인물품 관리와 혹시 모를 안전에 주의 해야 합니다.
슬립(슬리핑)버스 여행을 위한 준비
- 숙소와 여행지가 한번에 결합되어 있습니다. 편한 복장으로 준비하세요
- 여행중 필요한 화장품, 개인 침구, 충전기 특히 이어폰을 꼭 준비하면 좋습니다
- 여행 일정이나 시간을 수시로 체크해서 같이 여행하는 사람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주의!!
-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개인물품과 안전에 대해서는 꼭 주의 해야 합니다!!
슬립(슬리핑)버스 추천여행지
조용한 해변가나 자연과 가까운 곳은 주차가 어렵지만 슬립버는 자유롭게 특별한 관광명소에 자유롭게 여행 할 수있습니다.
동해안 해수욕장
교통이 편리하고 도시와 까우운 곳은 많은 사람이 붐빕니다.
조용하고 아늑한 해변에 슬립 버스를 타고 간다면 자연과 가깝게 안락하고 즐거운 휴식을 취할수 있습니다.
남해와 서해의 섬여행
섬은 교통이 불편하고 숙박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이런 곳이 바로 슬립버스로 여행하기 좋은 장소 입니다.
남해
- 여수 : 아름다운 바다와 다도해의 경관으로 유명합니다. 오동도, 돌산대교, 향일암, 이순신광장, 여수 밤바다
- 통영 : 아름다운 바다와 섬으로 유명합니다. 한려해상국립공원, 통영대교, 통영케이블카, 통영중앙시장, 통영국제음악당
- 거제 : 아름다운 바다와 섬으로 유명합니다. 거제 해금강, 거제 장사도, 거제 해상케이블카, 거제 옥포대교, 거제 고현시장
서해
- 인천 옹진군 : 백령도, 대청도, 영흥도, 덕적도, 소청도, 연평도
- 충남 태안군 : 태안해안국립공원, 안면도, 천리포수목원, 몽산포해수욕장, 만리포해수욕장
제주도 : 말이 필요 없습니다. 한라산,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용두암, 서귀포칠머리오름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오지 여행
- 내장산은 1966년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전북 남원시와 장수군에 위치한 아름다운 산으로, 다양한 동식물로 유명합니다. 내장사, 천왕봉, 칠선봉, 송림사, 비자림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 고창군은 전북 서부에 위치한 군으로, 갯벌과 염전, 고인돌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고창 갯벌습지, 고창읍성, 고창 고인돌 유적지, 고창 모래내 문화마을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 임실군은 전북 남부에 위치한 군으로, 옥정호와 성수산, 옥정호반길 등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자랑합니다. 임실치즈테마파크, 옥정호, 성수산, 옥정호반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차박명소
차박의 불편함을 줄일수 있는 슬립버스로 차박 명소에 가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경천섬 다목적 광장
넓은 공간에 캠핑족들이 모이는 곳입니다. 화장실과 개수대가 있어 편안한 차박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상주 보다리 지나가기 전부터 차박이 가능한 노지가 시작되며, 자리를 잡을 수 없는 경우 한적한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주차할 수 있는 작은 주차장과 넓은 노지의 차박지가 있습니다. 가족분들도 많이 오시며, 경천섬을 둘러볼 수도 있고, 자전거 대여소와 맛집 등 편의시설도 있어 가족 여행으로 추천합니다. 주차장 맞은편에는 푸드트럭이 있어 간단한 분식을 살 수 있습니다. 화장실과 분리수거장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연화소 공원
최근에 많이 알려진 곳으로 원주시 문막읍에 위치해 있습니다. 문막 IC에서 나오면 5분 거리이며, 가장 접근성과 편리성이 좋습니다. 노지와 강변을 바라보고 차 박을 할 수 있어, 캠핑과 차 박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매점과 화장실이 있지만 다소 멀기 때문에 이런 불편함을 원치 않으시는 분들은 바로 옆 보리울 캠핑장으로 들어가시면 15,000원에 편의 시설을 이용 가능하면서 나무 그늘 아래의 캠핑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평창 바위공원
평창시에 있는 바위공원은 무료 캠핑장 시설로 만들어졌습니다. 차박 및 캠핑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데크존이 따로 있어서 텐트 캠핑을 좋아하시는 분들과 차 박 스타일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이 겹치지 않게 조성된 부분이 장점입니다. 주차장 내 화장실과 분리수거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데크존 사이에는 개수대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총 32개의 데트존 사이트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고, 숲 건너편으로는 평화의 길이라는 트레킹 코스가 있습니다. 주차장 아래쪽으로는 강변을 바라보고 오토캠핑을 할 수 있는 곳이 길게 조성되어 있고, 그 옆으로는 잔디로 된 넓은 노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멀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천안 덕암교
천안시에서 시민들의 여가 활동을 위해 만든 천암 덕암교는 최근에 많은 캠퍼 분들이 찾는 곳입니다. 화장실과 개수대의 시설을 만들어 맘 편하게 캠핑과 차박을 즐길 수 있도록 오픈해준 곳입니다. 풍서천을 마주보고 양쪽으로 캠핑을 할 수 있는 포인트가 있으며, 주변에 편의점이 있고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굉장히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멀리 가기 부담되시고 운전의 피로를 피하시고 싶은 분들께서는 1박으로 간단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최근에 입소문이 나면서 알박기 하시는 분들이 다수 있어 자리를 잡을 수 있는 곳이 협소한 편이며, 단점으로는 진입로가 조금 좁고 경사가 있어 눈이 오는 날에는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