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회사 생활

경조사 문자나 메일 안내문 작성 방법 - 결혼,부고 예시 첨부

생활 밀착형 곰탱이 2022. 5. 12.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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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장이나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경조사를 자연스럽게 겪게 됩니다.

- 주위에 이러한 일을 겪으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참고하세요.

- 슬기로운 직장인답게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대처합시다.

 

1. 부고 시 안내문

OO 부 OOOOO과 직책의 부친(故 OOO, 향년 OO세)께서
2022년 O월 O일 별세하셨기에 삼가 알려드립니다.

ㅇ (고인) 故 OOO(향년 OO세)
ㅇ (빈소) 분당 서울대병원 장례식장 OO호실(O층) - 주소 기입
ㅇ (발인) 2022년 O월 O일(금), OO시
ㅇ (장지) OOO 연화장(납골당 또는 묘지)
ㅇ (마음 전하실 곳) 농협 OOO-OO-OOOOOO(OOO)
ㅇ (연락처) 010-OOOO-OOOO(OOO)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빈소의 명칭과 주소는 찾아오기 쉽도록 자세히 기입합니다.

- 마음 전하실 곳은 은행명과 계좌번호를 적습니다(생략해도 됩니다.)

2. 결혼이나 경사 안내문

OO 부 OOOOO과 OOO 연구사의 결혼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 일시 : 2022년 O월 OO일(토) 오후 O시 ♥

♥ 장소 : 예식장 명칭을 자세히 기입 ♥
(예식장 주소를 상세히 기입, ☎OOO-OOO-OOOO)

♥ 연락처 : OOO 직책(010-OOOO-OOOO) ♥

♥ 마음 전하실 곳 : OO은행 OOO-OOOO-OOOOO(OOO) ♥

- 자녀의 돌잔치나 결혼식이 있을 때는 상황에 따라 변경하세요.

- 마음 전하실 곳은 생략해도 됩니다.

 

갑자기 이러한 일이 생기면 어찌 할 바를 몰라 당황한 기억이 있어서, 조금이라도 참고할 수 있도록 작성해 보았습니다.

 

오늘도 열일 하시는 모든 직장인 분들 화이팅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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