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맛집

밀양 숨은 맛집-호박동동주와 돼지껍데기가 맛있는 소양강

생활 밀착형 곰탱이 2022. 5. 21. 16:17
반응형

밀양 주민들도 잘 알지 못하는 숨은 맛집입니다. 밀양에 와서 입구와 간판만 보고 지나 만 다니다 한번 맛보고 가끔씩 찾게 되는 숨은 찐 맛집입니다. 안주 가격이 생각보다 비싸지 않아 가볍게 한잔하기 정말 좋습니다.

 

밀양-지역-맛집-소양강-입구-간판밀양-지역-맛집-소양강-입구
밀양 지역 맛집 소양강 입구

어느 노포식당과 같은 비주얼로 쉽게 발길이 돌리기 쉽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오래된 식당으로 대부분 나이 많으신 현지인 분들이 단골로 찾는 식당입니다. 30년 이상 됐다고 합니다.

 

소양강-메뉴판-영업시간

메뉴판으로 메뉴에 있는 모든 메뉴가 맛있습니다. 영업시간은 오후 5:30~오후 11:00까지로 짧은 시간만 영업을 합니다. 추천메뉴는 당연히 돼지껍데기와 두부김치가 맛있고, 닭발도 추천합니다.

 

기본반찬-호박동동주
반찬으로 나온 물김치, 콩비지묵은지 그리고 호박동동주

저는 호박 동동주와 돼지껍데기 그리고 파전을 시켰습니다. 먼저 나온 반찬은 그때그때 다르지만 김치를 먹어보면 바로 맛집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직접 담은 호박동동주는 큰 특징이 없으며(개인적인 생각) 호박이라는 생각도 들지 않으며 달지도 않습니다. 만약 달달한 막걸리(본인)를 좋아한다면 사이다를 하나 시켜서 섞어 드세요!! 보통 저는 막걸리보다 소주를 먹습니다.

 

뚝배기에-나온-돼지-껍데기
돼지껍데기로 두루치기와 비슷하게 나옵니다.

돼지껍데기는 불판이나 석쇠에 구워 먹는 것이 아닌 두루치기와 비슷하게 나옵니다. 안 구워도 되고 손도 많이 가지 않아 좋습니다.

 

뚝배기에 나오는데 많이 뜨겁습니다. 먼저!!! 감자와 양파를 안주 삼아 먹고 나중에 뚝배기가 좀 식으면 돼지껍데기와 양념이 약간 걸쭉해집니다. 이때 먹으면 딱 좋습니다!!

 

제철인-쪽파로-만든-파전
제철인 쪽파로 만든 파전

두부김치나 돼지껍데기, 닭발에 가볍게 한잔하기 좋으며 밀양 여행을 온다면 한번 가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밀양 시내라고 할 수 있는 삼문동 중앙에 있으며, 가볍게 한잔하고 밀양 섬(신상문동 둔치) 한 바퀴 돌면 딱 좋을 듯합니다. 숙소를 밀양 시내에 잡았다면 한번쯤 가보세요!!

 

그 지역의 음식도 함께 경험해 보는 것도 재미있는 여행 중 한 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