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 출신 직장인이 알려드리는 내 책상은 왜 항상 지저분한 걸까? 과학적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업무능력을 올리수 있는 꿀팁까지 알려드립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며 재미있게 봐주세요!
1. 책상이 항상 지저분한 이유
닫혀진 자연계의 모든 상태는 열역학 제2법칙에 따라 엔트로피가 높은 방향으로만 움직입니다. 정확하게는 엔트로피가 높은 방향으로만 갈 확률이 아주아주 높다는 말입니다.(영화 테넷이 이러한 이론을 바탕으로 제작)
여기서 엔트로피가 높다는 것은 무질서 한 방향으로 간다는 뜻으로 질서에서 무질서로, 열은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에너지는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이동하게 되며 엔트로피가 최대값을 가지게 되면 평온한 상태로 가게 된다는 과학적인 법칙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나의 책상은 열역학 제2법칙에 따라 정리를 해도 항상 어지러운 상태로 돌아가는 것은 자연의 섭리입니다. 완벽한 어지러운 상태가 된다면 최대 엔트로피에 도달하게 된 것으로 더 이상 어질러지지 않을 것입니다.
비로소 곰탱이와 여러분은 책상정리에서 자유가 됩니다.
2. 책상 정리와 업무 효율은 무슨 상관?
이런 소리하면 엄마에게 등짝 스메싱 당하고 선배에게 처맞을 소리 한다고 맞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고립계인 책상을 정리하게 되면 낮은 엔트로피 상태가 되며 에너지가 높은 상태를 의미합니다. 책상과 나의 주위 환경은 높은 에너지 상태가 되고, 내가 쓸 에너지가 줄어 들어 업무 처리 효율이 늘어나게 됩니다.
문서를 찾거나, 메모를 하고, 팬을 찾을때 쓰는 시간과 에너지가 절약되며, 넓은 공간 확보로 일하기 편해집니다. 그래서 업무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책상 정리를 하고 시작하세요!! 작지만 업무 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만약 업무 진행이 안되거나 난관에 봉착한다면 책상 정리를 하면서 생각을 정리 해보세요!! 진행 중인 프로젝트나 코딩, 업무 등 중간에 참여하게 되면 처음부터 하는 것보다 더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본인이 진행 중인 업무도 비슷합니다. 어떠한 틀에 박혀 다른 것을 생각 할수 없을 때가 많습니다.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는 생각으로 다른 방향에서 본다면 해결책이 보입니다.
깨끗하게 책상을 정리하며 본인의 생각을 한번 클리어링 하고, 새로운 마음 가짐으로 진행한다면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할수 있을것입니다.
이상!! 공대 출신 직장인 13년 차가 알려드린 작은 꿀팁입니다!!
오늘도 열일 하시는 모든 직장인들 화이팅!!!
'직장,회사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동시장 개혁 추진 방향 분석-일반 직장인의 시선 (0) | 2022.06.23 |
---|---|
계획서 잘 쓰는 법 - 모든 곳에 쓰는 계획서 서식 (0) | 2022.05.26 |
직장에서 인간관계 잘하는 방법-인간관계가 좋으면 일도 잘 된다. (0) | 2022.05.19 |
퇴사(퇴직) 이후 현실 삶-어떻게 살아야 할까?(Feat. 현실은 지옥이다) (0) | 2022.05.19 |
노하우가 영어였어?-한국어로 착각하는 외국어들 (0) | 2022.05.16 |